대기 질 모니터링의 숨겨진 비용

by Anti-Dust

지난 몇 달 동안 세계에서 가장 큰 대기 질 모니터링 제조업체 중 하나는 무료 API가 기본적으로 더 이상 작동하지 않고 사람들이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도록 강요할 정도로 무료 데이터 요금제를 점점 더 무력화시켰습니다. 

이것은 고객에게 혼란을 야기하는 매우 불투명한 방식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업계의 많은 제조업체들 사이에서 이러한 걱정스러운 추세를 관찰하고 공기 품질 모니터 소유의 다양한 보이지 않는 비용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종종 고객은 대기 질 모니터의 비용이 초기 하드웨어 비용과 데이터 플랫폼 가입의 두 부분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부 모니터 제조업체가 소유 비용을 크게 늘리기 위해 배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에서 강조하겠습니다.

독점 센서 모듈

SenseAir, Plantower 및 Sensirion과 같은 회사의 기성품 센서 모듈을 사용하는 최대 약 1000달러 가격대의 거의 모든 공기질 모니터. 이러한 센서 모듈(대량)은 일반적으로 미화 2달러에서 15달러 사이입니다. 이러한 모듈 중 일부는 수명이 제한되어 2-3년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듈을 직접 교체하는 것은 매우 쉬울 수 있지만 현재 많은 회사에서 이러한 모듈을 작은 독점 카트리지에 포장하고 기본 모듈 비용의 최대 10배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동일한 모듈을 훨씬 더 저렴하게 소싱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대시보드에는 이러한 모듈이 여전히 매우 정확하고 훨씬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때 교체 카트리지를 구입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생태계 잠금

일부 센서 제조업체는 사람들에게 구독을 강요하려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때때로 연례 보고서에 언급된 지표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것이 제조업체 생태계에 직접적으로 종속될 것이며 이들 회사는 모니터가 다른 서버(예: MQTT를 통한 홈 어시스턴트)로 직접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허용할 의도가 없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이로 인해 회사에서 더 이상 이전 API를 지원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작동하는 모니터가 중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니터 수명 및 수리 용이성

수리 용이성과 긴 수명을 위해 공기질 모니터를 설계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정확히 이 패러다임으로 모니터 AirGradient ONE과 오픈 소스 DIY 키트를 설계했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의 긴 수명이 지구와 모니터 소유자에게 정말 유익하더라도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행하게도 많은 공기질 모니터는 몇 년만 사용하면 고장이 나고 제조업체가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리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 소유권

대기 질 데이터, 특히 실외 데이터는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는 대기 질 데이터를 정부에 판매하거나 날씨 앱과 같은 (유료) API로 제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제품을 광고하기 위해 온라인 오염 지도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센서의 공기질 데이터를 실제로 소유하는 사람에 대한 이용약관은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시민 과학 프로젝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실외 공기질 센서 중 하나가 T&C에 실제로 수집한 데이터를 소유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매우 역설적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고객이 이용약관을 읽지 않고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대기 질 데이터가 제조업체가 아니라 모니터를 소유한 사람에게 속해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openAQ .

모범을 보이는 사람

자체 자금 조달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우리는 최대 성장과 수익성을 추구하는 VC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irGradient의 소규모 팀은 지속 가능성과 고객에 대한 정직성에 중점을 두어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장기적으로 성과를 거두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또한 날마다 성장하고 우리와 오픈 소스, 개방형 하드웨어 대기 질 모니터를 지원하는 훌륭한 커뮤니티를 정말 즐깁니다 . 우리는 다른 모니터 제조업체가 따를 모범을 보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물어봐야 할 질문

이제 새로운 공기질 모니터를 찾고 있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 문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물어봐야 할 질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를 들어 내 서버로 직접 데이터를 보낼 수 있는 무료 구독 방법이 있습니까? MQTT를 통해 홈 어시스턴트로?
  2. 나는 모니터의 소유자로서 내가 수집한 데이터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습니까?
  3. 내가 귀하의 플랫폼에 제공하는 데이터로 수익을 창출합니까?
  4. 공익을 위해 openAQ와 같은 공공 비영리 리포지토리와 공기질 데이터를 공유합니까?
  5. 모니터 수리가 쉽나요? 유지보수/수리 매뉴얼이 있습니까?
  6. 모니터용 예비 부품을 제공합니까? 얼마의 비용으로 얼마 동안?

대기 질 모니터에 대한 귀하의 경험을 알려주십시오!

AirGradient DIY 공기질 키트

PM2.5, CO2, TVOC, 온도 및 습도를 측정하는 나만의 오픈 소스 공기질 센서를 구축하세요. 

제작하기 쉽고 정확하며 저렴합니다!

더 알아보기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