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필터 매체와 합성 필터 매체의 장기 성능에는 이러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바이러스를 필터링할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HEPA 필터 매체는 입자를 0.3 미크론까지 포획하기 위해 테스트 해야합니다. 이는 평균 바이러스 크기의 거의 3 배입니다.

그리고 HEPA 테스트 요구 사항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HEPA 필터는 완전히 로드된 상태에서는 테스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몇 주 만에 효율성 테스트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2. CADR (Clean Air Delivery Rate) 테스트 HEPA 필터에 사용되는 것은 공기 청정기에 사용될 때 HEPA 필터의 실제 효율성을 테스트하는 데 신뢰할 수 없습니다.

공기 청정기의 CADR은 무엇입니까?

이론적으로 CADR은 정화기를 통과하는 기류 속도 (분당 입방 피트 또는 cfm)를 곱하여 제거 된 입자 수를 측정합니다.

그러나 테스트가 수행되는 방식은 문제가 있습니다. CADR 테스트가 수행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테스트중인 공기 청정기는 1,008 입방 피트 (11 ‘x 11’x 8 ‘방)의 테스트 공간에 배치됩니다.
  2. 먼지, 꽃가루, 담배 연기 오염 물질이 테스트 공간으로 유입됩니다.
  3. 테스트중인 공기 청정기는 20 분 동안 켜집니다 (꽃가루 테스트는 10 분 후에 종료 됨).
  4. 이 짧은 시간 동안 실행 한 후 나머지 오염 물질을 테스트하고 최종 CADR 등급으로 변환합니다.

CADR 등급 시스템에는 다음과 같은 결함이 있습니다:

  • CADR은 처음 20분 동안 만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HEPA 공기 청정기는 단 1시간 사용 후 효율성을 잃기 시작하고 일부는 8주만 테스트 한 후에 효율성의 50%를 잃습니다.
  • CADR은 0.1 미크론 미만의 입자에 대해서는 성능을 테스트하지 않습니다,  많은 바이러스를 포함합니다.
CADR은 작동 후 처음 20분 동안 만 성능을 테스트하고 많은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0.1 마이크론 미만의 입자는 테스트하지 않습니다.

COVID-19 및 기타 관련 SARS 바이러스의 비리 온은 0.06 ~ 0.14 미크론입니다. 0.3 미크론 HEPA 사양보다 훨씬 작습니다.

초미립자 (UFP)를 필터링하도록 테스트 및 인증되었으며 높은 제조 기준을 가진 공기 청정기를 찾으십시오.

COVID-19 바이러스는 0.06 ~ 0.14 미크론으로 HEPA 표준이 테스트하는 0.3 미크론보다 훨씬 작습니다.

공기 청정기 및 바이러스에 대한 결론

공기 청정기는 바이러스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이 아닙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위생 관리가 첫 번째 방어선이 되어야합니다. 그러나 COVID-19와 같은 바이러스를 포함한 공기 중 초 미세 입자를 걸러 낼 수 있는 공기 청정기는 바이러스 전파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입자용으로 설계된 필터로 바이러스를 캡처할 수 있지만 이것이 완전히 보호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공기 중 전파는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한 가지 방법 일 뿐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공기 청정기라 하더라도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100%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바이러스 및 질병이 전염되는 일반적인 방법은 감염되었거나 바이러스를 운반하는 사람과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전파됩니다.

  • 감염된 개인과 체액 교환을 통해
  • 기침이나 재채기에서 감염된 호흡기 비말을 흡입하여
 

바이러스 전파를 100% 예방한다고 주장하는 모든 제조업체는 허위 광고입니다. 공기 청정기는 바이러스를 포함한 오염 물질을 공기에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전송 모드를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