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를 안내하는 주요 기능

다음은 공기질 마스크 또는 스모그 마스크라고도 하는 권장 대기 오염 마스크의 효능을 평가하는 데 사용한 기능입니다.

오염 여과

많은 보호용 안면 마스크 에는 N90, N95 또는 N99 등급이 부여됩니다. 이 일반적인 표기법은 마스크가 차단하도록 테스트된 미세 입자(최소 0.3미크론)의 백분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N95 오염 마스크는 미세 입자의 95%를 차단하고 N90은 90%를 차단하는 식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표준에는 KN95 및 FFP2가 포함되며, 둘 다 0.3미크론 이하의 입자에 대한 N95 표준과 동일합니다.

입자 오염이나 공기 중 감염성 에어로졸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목표라면 KN95, FFP2 또는 N95 오염 마스크가 표준이 되어야 합니다.

마스크 씰

모든 마스크의 효과의 핵심은 밀봉입니다. 좋은 밀봉은 흡입하는 동안 공기 품질 마스크를 얼굴에 흡입합니다.

유연한 일회용 마스크의 경우 이 흡입이 보여야 하므로 용지가 안쪽으로 구부러지고 오목한 표면이 만들어집니다. 견고한 플라스틱 구조의 마스크는 손바닥으로 필터를 덮어 공기 유입을 막을 수 있어야 합니다.

통풍

공기질 마스크는 숨을 쉴 수 있어야 하며, 꼭 맞는 마스크가 생성할 수 있는 압박감이나 호흡 곤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얼굴에서 멀리 떨어져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중요한 의료 상황에서 여과가 통기성보다 훨씬 더 시급한 문제이기 때문에 야외 운동 중 또는 의료 환경 외부에서 장기간 사용하는 동안 사용되는 공기 품질 마스크에 특히 중요합니다.

대기 오염 마스크의 경우 배기 밸브를 통한 직접적인 유출은 일부 마스크가 호흡의 응결로 인해 축축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마스크의 추천 기능

최고의 대기 오염 마스크는 다음을 포함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된 표준을 사용하여 0.3미크론 이하의 공기 중 입자를 최대 95%까지 걸러냅니다.

  • N95: NIOSH-42CFR84(미국)
  • KN95: GB2626-2006(중국)
  • FFP2: EN 149-2001(유럽)
가장 효과적인 마스크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표준을 사용하여 최대 95%의 공기 중 입자를 0.3미크론까지 걸러냅니다.

이 마스크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공기 중 입자에 대해 95% 효능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 PM10
  • PM2.5
  • 박테리아
  • 바이러스 (큰 물방울과 작은 에어로졸 모두)
  • 화분
  • 곰팡이 포자
  • 가정용 먼지

여과 효능과 함께 마스크의 밀봉은 틀림없이 효과적인 공기 품질 마스크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좋은 대기 오염 마스크는 마스크가 얼굴 윤곽에 편안하게 맞도록 하는 천이나 실리콘으로 고품질 밀봉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입자가 공기질 마스크 안팎으로 새는 것을 방지하여 공기 중의 입자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숨을 내쉴 수 있는 감염된 에어로졸로부터 다른 사람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밀봉은 틀림없이 효과적인 공기 품질 마스크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트한 핏도 중요합니다. 조절 가능하고 편안한 스트랩은 코와 턱 주위를 밀폐하는 데 도움이 되며 누출을 방지하는 또 다른 층을 제공하는 동시에 조여진 스트랩으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함을 방지합니다.

조절 가능하고 편안한 스트랩은 코와 턱 주위를 밀폐하여 누출을 방지하는 또 다른 층을 제공합니다.

권장하지 않음

슈퍼마켓과 편의점에서 다양한 보호용 스카프, 천 마스크, 면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지만 구매하기 전에 품질을 확인하십시오.

많은 스카프와 천 마스크는 면, 폴리에스터, 레이온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지며 기침과 재채기로 인한 크고 감염된 비말에 대해 대부분 효과적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다른 조치를 취하는 데는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 호흡, 말하기, 고함, 노래로 인해 몇 시간 동안 공중에 떠 있을 수 있는 작고 감염된 에어로졸
  • 마스크의 틈을 통해 누출될 수 있는 0.3-10미크론 사이의 미세하고 거친 오염 입자
면, 폴리에스터, 레이온으로 만든 많은 스카프와 마스크는 감염된 에어로졸이나 대기 오염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면 마스크는 또한 오염 필터가 도달할 수 없는 큰 간격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N95 종이 마스크조차도 끈을 조이는 방법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다른 마스크에는 코 주위를 단단히 밀봉할 수 있는 견고한 클립이 없습니다.

제한된 사용에 권장

일회용 종이나 일반 수술용 마스크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다른 보호 조치와 함께 사용하는 한 큰 감염 비말의 전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마스크는 0.3~10마이크론 크기의 거칠고 미세한 오염 입자로부터 보호하지 못하기 때문에 대기 오염에 효과적인 안면 마스크가 아닙니다.

종이 또는 일반 수술용 마스크는 0.3~10마이크론 크기의 거칠고 미세한 오염 입자에 대한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열악한 대기 오염 여과 외에도 이러한 마스크는 공기가 마스크 측면 안팎으로 자유롭게 흐를 수 있기 때문에 거의 항상 효과가 없거나 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마스크는 다른 보호 조치가 없는 경우 대기 오염 또는 감염성 에어로졸에 대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N95 오염 마스크와 배기 밸브가 있는 KN95 마스크는 통기성과 수분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 밸브는 숨을 내쉴 때 호기된 호흡 에어로졸을 방출합니다.

이것은 또한 감염된 호흡기 에어로졸을 공기 중으로 방출할 수 있습니다. COVID-19에 대해 무증상이거나 예방 접종을 받은 경우에도 이러한 방식으로 감염된 입자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변 사람들을 공기 중 감염에 대한 더 큰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왜 마스크를 착용합니까?

COVID-19의 원인이 되는 독감 및 SARS-CoV-2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공기 매개 감염뿐만 아니라 미세 입자 오염으로 인한 엄청나게 해로운 건강 영향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기 오염 마스크를 착용하면 이러한 건강 영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8명 중 1명이 대기 오염으로 인한 것이라고 추정합니다(1). IQAir 데이터 를 사용한 Greenpeace South Asia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에만 세계 5대 도시에서 160,000명 이상의 사람들 이 대기 오염으로 인한 인적 비용을 추산했습니다(2).

COVID-19 대유행의 데이터는 또한 대기 오염이 COVID-19 사례를 악화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020년 하버드 연구에 따르면 PM2.5가 입방미터당 1마이크로그램(𝜇g/m3) 증가할 때마다 심각하거나 치명적인 COVID-19 증상의 위험이 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3).

매우 효과적인 대기 오염 마스크를 착용하면 PM2.5 및 기타 공기 중 미립자에 대한 노출 위험을 줄이고 대기 오염과 관련된 질병 및 사망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베이징 에서 2018년 연구에 따르면 N95, KN95 또는 FFP2에 해당하는 여과 기능을 갖춘 스모그 마스크가 PM2.5 및 디젤 매연을 여과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4).

공기질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공기 중 COVID-19의 전염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Health Affairs 의 2020년 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주 전체 마스크 의무화로 인해 3월 31일에서 5월 22일 사이에만 200,000건의 COVID-19 사례가 예방되었습니다(5).

One Earth에 실린 또 다른 2020년 연구에서는 N95, KN95 및 FFP2와 동등한 공기질 마스크가 PM2.5 및 COVID-19 에어로졸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제안합니다(6).

N95, KN95 및 FFP2에 해당하는 공기질 마스크는 PM2.5 및 COVID-19 에어로졸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방 접종을 받으면 어떻게 됩니까?

COVID-19 백신을 한 번 이상 접종한 경우에도 특히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 주변에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7). 예방 접종 후 마스크 착용에 대한 최신 권장 사항은 지역 또는 국가 공중 보건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COVID-19 백신을 한 번 이상 접종했더라도 특히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네이처 메디신( Nature Medicine )의 2021년 연구에 따르면 COVID-19 질병 또는 특정 SARS-CoV-2 변이에 대한 백신 접종으로 인한 항체는 영국 남부에서 출현한 것과 같이 더 새롭고 테스트되지 않은 변이의 전파에 대해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및 브라질 (8) (9) (10)

연구에서 SARS-CoV-2 변종에 대한 예방 접종의 장기적인 효능이 밝혀짐에 따라 예방 접종을 받고 대기질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여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SARS-CoV-2에 대한 집단 면역이 글로벌 백신 접종 노력으로 달성될 때까지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COVID-19 질병 및 사망률이 여전히 가능합니다(11).

여러 SARS-CoV-2 변종에 대한 예방 접종의 장기적인 효능이 밝혀진 연구에 따라 예방 접종을 받고 공기질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여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결론적으로

최고의 대기 오염 마스크는 N95, KN95 또는 FFP2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특히 마스크가 단단히 밀봉되고 조절 가능한 스트랩이 있는 경우 입자 오염 및 공기 중 감염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면이나 천으로 된 안면 가리개는 대기 오염과 공기 중 감염 모두에 대해 대체로 비효과적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다른 조치와 함께 사용하면 기침과 재채기로 인한 크고 감염된 비말에 대해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종이 및 수술용 마스크는 에어로졸이나 입자 오염이 아닌 큰 비말에 대한 보호를 위해서만 권장됩니다.

그리고 COVID-19 예방 접종을 받았더라도 특히 공공 장소에서 또는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 주변에서 공기질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십시오.